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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게이트

메타게이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① 메타게이트 서비스 약관은 이용자가 엠씨지컨설팅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하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자의 정의 및 회원 가입)

○1 “이용자”란 www.metagate.co.kr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금융기관 및 보증기관, 협회(이하” 이용기관”) 등에 재무자료 전송 동의서를 제출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서비스의 가입신청 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 또는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3.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한 범죄 행위가 있는 경우
  2. 운용설비에 부족하여 운용설비 추가 설치가 필요한 경우
  3.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가입을 제한의 판단이 된 경우

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승낙하거나  이용기관에 동의서 제출 사실을 회사에게 고지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이용승낙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기업정보 전송의 동의)

① 회원은 본 약관을 동의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세무회계사무소가 회사의 MIS솔루션 및 ERP솔루션에서 생성되는 다음의 각호의 자료를 www.metagate.co.kr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수 있도록 동의합니다.

  1. 업체명, 사업자번호, 법인번호 등 업체의 개황에 관한 사항
  2.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제조원가명세서 등 주요 재무제표
  3. 부가세신고서와 세금계산서합계표 상의 부가가치세 정보
  4. 금융기관 및 기타의 기관에서 요구하는 자료 (예, 법인세 신고자료, 소득세 신고자료, 원천세 신고자료(단,

개인 정보보호법에 해당될 경우는 수집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을 동의함으로써 본 조 1항에서 전송 받은 자료와 다음 각 호의 자료를 이용기관에

인터넷을 통하여 회원의 책임으로 전송함을 동의합니다.

  1. 연혁, 매출구성, 주주구성, 경영진현황 등 신용조사를 위한 입력 사항
  2. 금융기관 및 기타의 기관에서 요구하는 자료

③ 1번 이상 제출한 금융기관 또는 기타의 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자료제출은 회원의 편의를 위해 자동제출 되도록 하며, 자료의 삭제는 회원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자동제출을 원하지 않는 기관에 대하여 등록된 자동제출 기관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 자동제출을 삭제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그 책임을 묻지 아니합니다.

④회원가입이전 회사와 자동자료제출 서비스 계약이 성사된 이용기관에 동의서를 제출한 기업은 회원가입 후 회원가입 이전에 전송 내역이 있을 경우 기존 회원과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는 개별서비스의 이용관련 세부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규칙을 통해 고지합니다.

  1. 금융기관 등으로 기업의 재무자료를 전송할 수 있는 재무자료제출 서비스

② 회사는 위 제1항의 서비스를 여러 가지 형태의 방법으로 제공하며(이하 “모드”), 그 기본적인 형태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서비스 모드의 추가 또는 변경은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1. 웹브라우져 모드인터넷 웹브라우져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주소는 www.metagate.co.kr 입니다.

③ 회사는 메타게이트 이용자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전문 사업자와 제휴협정을 맺고 공동으로 서비스 제공할 수 있다 (이용기관의 계약 조건에 제한될 때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1.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요구되는 경우 외부전문사업자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전문사업자의 상호는 메타게이트 내의 해당 서비스페이지에 명시 합니다.
  2. 이와 같은 외부전문사업자와의 공동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의 성명, 연락처 등 TM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가 공유될 수 있으며, 공유되는 정보는 아래의 각 호와 같이 엄격히 보호 관리됩니다.

1) 공유되는 정보는 해당 전문서비스 TM 업무 이외에 어떠한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2) TM 과정에서 해당 전문서비스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사전에 TM거부의사를 밝힐 경우 상기 2항에서 정의한 최소한의 정보도 전문사업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5조 (재무자료이용 동의)

  1. 이용자가 메타게이트(www.metagate.co.kr)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아래의 자료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이용자가 “회사”의 타 서비스를 가입하여 사용하게 될 경우 이 타 서비스의 분석 자료로 사용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자료를 이용자를 위한 상품 개발 분석 자료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메타게이트(www.metagate.co.kr)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아래 자료는 정부기관 및 기업정보 관련 인허가를 득한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과 같은 기업개요 정보

2)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원가명세서

3) 부가가치세신고서, 부가가치세 세금계산서합계표, 부가가치세 계산서합계표

  1. 본 항 동의 내용은 이용자가 회사 고객센터에 요청하여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12조에 규정한 이용자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②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 합니다.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가입 신청 시 이용자가 기입한 연락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등 서비스 이용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회사가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 등을 미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가 일부 서비스의 이용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개인정보를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가 누출하거나 이용한 경우

제11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하위관리자 아이디를 만들어 준 이용자(이하 “대표관리자”라 한다)는 해당 아이디(이하 “이용 아이디”라 한다)의 이용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각 서비스섹션(채널)별로 정보제공자가 정하여 회사를 통해 서비스에 게시 하거나 별도로 고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3.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7.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메타게이트와 C-3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1.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및 이용규칙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⑤ 제4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 또는 제12조 ○4항의 경우로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3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이용자의 이용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 기본이용료에 서비스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전면적인 서비스의 중단이 아닌 부분적인 서비스장애의 경우
  5.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경우
  6.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④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합니다.

⑤ 이용자가 제13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상기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16조 (회사의 면책조항)

①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부칙에 정해진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시행 7일전까지 이용자에게 제1항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시행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메타게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메타게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세무대리인 확인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국세무사회(6개지방) 또는 각 기업의 세무대리인(세무대리인, 공인회계사)주관하는 재무자료 확인제도의 전산 지원업무를 위임 받은 엠씨지컨설팅주식회사의 웹사이트(http://www.metagate.co.kr(이하 “메타게이트”라 한다))가 제공하는 세무 대리인의 재무자료 확인과 확인된 재무자료의 전송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메타게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정의)

○1 “확인제도”란 세무사법 제 2조 7항(해당 세무사이 작성한 조세에 관한 신고서류 확인)의 행위와 그

해당  세무사가 확인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② “메타게이트”란 고객으로부터 위임 받은 업무인, 고객의 재무자료에 대한 세무대리인이 확인한

재무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기관에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사이트입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메타게이트”에 법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메타게이트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 및 결제를 통해 메타게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고객”이라 함은 메타게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지급한 후 메타게이트로부터 서비스 이용 동의를 받아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그리고 회원과 고객을 통칭하여 “이용자”라 지칭합니다.

④ “확인재무자료”라 함은 고객의 재무제표, 부가가치세내역, 법인세내역 및 소득세내역 등의 세무회계자료를 지칭하며 이것에 국한되지 않으며, “재무정보”라 함은 세무대리인으로부터 확인 받은 재무자료를 말합니다.

○5”이용고객” “이용자”가 확인재무자료를 제출하는 금융기관 및 보증기관 또는 협회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메타게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메타게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메타게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메타게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메타게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메타게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메타게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하는 고객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가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가입한 고객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메타게이트에 송신하여 메타게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범위)

① 메타게이트는 재무자료 확인 및 전송 관련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위임받아 서비스하며 그 서비스의 범위는 제②항 및 제③항과 같습니다.

② 고객이 지정하는 세무대리인으로부터 고객 재무자료에 대한 확인 및 확인 주체인 세무대리인이 확인

③ 확인된 재무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기관에 전송 대행하는 업무와 관련한 전산적 지원 서비스. 이 때 전송 대행하는 정보의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제조원가명세서 등 확인된 주요 재무제표
  2. 부가세신고서, 세금계산서합계표 등의 확인된 부가가치세 정보
  3. 확인된 법인세 및 소득세 관련 정보 및 원천세 정보
  4. 업체명, 사업자번호, 법인번호 등 업체의 개황에 관한 사항
  5. 그외 고객이 전송 요청하는 자료

④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신청을 통해 확인 및 전송관련 업무를 위임한 것은 제③항의 고객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기관에 전송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메타게이트는 재무정보 재전송 등의 고객 편의를 위해 확인 및 전송된 고객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합니다.(그리고 메타게이트는 고객정보의 보호를 위해 확인 및 전송된 고객정보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메타게이트는 제 3자에 이관되거나, 제도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내역 및 변경일자를 명시하여 메타게이트 사이트에 즉시 공지합니다.

② 메타게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의 중단으로 인해 고객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메타게이트는 배상합니다. 단, 메타게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메타게이트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경우 메타게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메타게이트는 제①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메타게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회원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메타게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메타게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메타게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메타게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메타게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메타게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메타게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 및 서비스 신청을 말소합니다.

제8조(서비스 신청 및 이용)

① 메타게이트 회원은 메타게이트 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며, 메타게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2. 약관내용, 환불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에 대한 확인
  3. 서비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메타게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4. 결제방법의 선택

② 메타게이트는 제①항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메타게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메타게이트의 서비스 승낙의사가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신청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메타게이트는 이용자와 서비스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결제 승인이 있는 날부터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⑤ 신청 및 결제한 서비스의 이용기한 또는 종료시점 관련 정보는 메이트게이트 상의 결제내역을 항목을 통해 제공합니다.

⑥ 메타게이트는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에 대해 이용방법, 관련 프로그램, 이용 안내 등을 명시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료 지급방법)

메타게이트에서 신청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 지급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메타게이트는 고객이 선택한 지급방법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료 외의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0조(서비스 신청 취소 및 이용료의 환불)

①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여 결제 승인을 받은 후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 고객은 서비스 신청의 취소 및 이용료의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메타게이트의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여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받지 못한 경우
  2. 고객의 환불요청이 상거래의 관례에 비추어 회사에서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제①항의 환불조건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메타게이트는 환불을 아니할 수 있다.

  1. 고객의 요금 결제 후 해당자료가 전송된 경우
  2. 고객이 메타게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제4조 제②항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3. 고객의 컴퓨터 및 사무환경 문제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4. 고객이 요금결제 후 특별한 사유 없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③ 이용고객의 환불요청은 온라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결제취소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환불을 하도록 한다.

제11조(“메타게이트“의 의무)

① 메타게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메타게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메타게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메타게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메타게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메타게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메타게이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메타게이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메타게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메타게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메타게이트에 귀속합니다. 메타게이트의 사전 허가 없이 메타게이트의 서비스 및 저작물을 직, 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전시, 판매 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모바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② 메타게이트의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이 직접 게시물을 작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준수하여서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1. 게시물의 내용에 인용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그 인용문이 회원이나 사용자의 의견에 일부 참고된 것이 아니라 내용의 중심이라면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창작물을 게시해서는 안 됩니다.
  2.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원 저작권자가 만든 콘텐츠의 전부 혹은 일부를 게시, 전재, 복사, 재배포, 변조, 판매, 게시하는 것은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이런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판매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 또는 제휴회사에서 등록한 게시자료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메타게이트”는 어떠한 경우도 제3자와 회원간, 또는 제3자와 제휴회사간의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면책사항)

①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메타게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메타게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메타게이트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메타게이트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은 메타게이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메타게이트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사업자번호, 비밀번호, 카드 번호 등의 금융정보 및 기타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메타게이트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메타게이트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⑧ 메타게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분쟁해결)

① 메타게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메타게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메타게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메타게이트의 컨텐츠를 상업적으로 재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납품하여 이익을 취하는 경우 법정 대리인을 통한 저작권리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고, 소를 통하여 제기될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피해액을 청구합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메타게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메타게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메타게이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수집 목적 및 항목]

METAGATE는  회원가입 및 재무자료 기관제출 중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 목적 : 회원가입의 중복을 방지하기 위함.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명, 대표자명,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주소, 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께서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해 회원 아이디는 일정기간 또는 영구보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