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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제출자 선택(세무대리인,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클릭합니다.

STEP 2

정보수집/제공/활용 동의를 읽고 개인정보 및 자료수집 동의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제출대상 기업정보를 입력합니다 (세무대리인 전송 시 세무대리인 정보도 포함 기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제출기관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의기관의 경우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STEP 5

신규자료등록에서 회계프로그램 선택 후 등록자료 (재무제표)를 클릭합니다.

STEP 6-1(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하여 등록)

1. 결산년월 선택 후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무대리 관리 비밀번호가 있는 경우에는 입력합니다.

STEP 6-1(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하여 등록)

2. 홈택스에 신고된 공인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6-1(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하여 등록)

3. 발급여부가 성공할 경우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6-2(과목별 재무제표 엑셀파일로 등록)

1. 결산년월을 선택합니다.

STEP 6-2(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하여 등록)

2.폴더버튼을 클릭후 파일을 첨부한 뒤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2개년도 재무제표는 1개년도 파일첨부 시 활성화 됩니다.

STEP 6-3(기타 ERP 자사양식)

1. 재무제표 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후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합니다.

STEP 6-3(기타 ERP 자사양식)

2. 작성한 양식을 첨부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7

각 탭을 클릭해 맵핑 되지 않은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8

전송결과를 확인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9

선택한 기관으로 제출된 내역을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