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제출자 선택(세무대리인,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클릭합니다.
STEP 2
정보수집/제공/활용 동의를 읽고 개인정보 및 자료수집 동의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제출대상 기업정보를 입력합니다 (세무대리인 전송 시 세무대리인 정보도 포함 기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제출기관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동의기관의 경우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STEP 5
신규자료등록에서 회계프로그램 선택 후 등록자료 (부가가치세)를 클릭합니다.
STEP 6-1(매입매출장 엑셀파일 첨부하기)
파일 첨부 후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업체일 경우 신고구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P 6-2(기타 ERP 자사양식)
1. 엑셀서식 다운받기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합니다.
STEP 6-2(기타 ERP 자사양식)
2. 작성한 엑셀서식과 ‘ 전자신고파일’을 첨부한 후 다음단계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6-3(홈택스 거래내역 가져오기)
1. 홈택스 거래내역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STEP 6-3(홈택스 거래내역 가져오기)
2. 전자신고제작파일을 첨부한 뒤 암호를 입력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업체일 경우 신고구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P 6-3(홈택스 거래내역 가져오기)
3. 홈택스에 신고된 공인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7
분기별 자료를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8
전송결과를 확인 후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9
선택한 기관으로 제출된 내역을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