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택스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여 자료를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STEP 1
1)제출자선택/회계프로그램선택/등록자료를 선택하고 “자료등록 진행하기“를 클릭합니다.
STEP 2
1) 제출자료 정보 : 등록할 자료의 회사정보를 입력합니다.
2) 사업자직접제출: 사업자가 직접 제출하는 경우 “제출자료 정보와 동일”을 체크합니다.
3) 세무대리 정보 : 세무대리 정보를 입력합니다. ※전기공사협회로 전송시 필수 기재사항입니다.
STEP 3
1)첨부파일 선택시 “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하여 등록"선택합니다.
STEP 4
1)정확한 결산년월을 선택후 발급을 진행합니다. ※3개년 동시에 진행가능
STEP 5
1)국세청에 등록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후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STEP 6
1)발급여부가 “성공" 과 “실패”로 확인되며 성공자료가 있다면 “다음단계 진행하기”를 선택합니다.
STEP 7
1) 하단의 기업회계 기준을 준용한 표준재무제표임을 체크합니다.
“등록완료”된 자료는 “제출기관 선택하기”를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등록실패”자료는 자료등록 및 기관제출이 불가하므로 다시 확인하여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TEP 8
1)제출 기관을 선택한 후 “기관선택완료”를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제출기관에 동의업체로 등록한 경우는 자동으로 체크되어 비활성화로 표시되며, 추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STEP 9
1)개인정보 및 자료 수집동의를 체크한 후 “자료제출 진행하기”를 클릭하여 제출을 완료합니다.